디지털엠파이어평촌비즈밸리, 특별 혜택 제공…직주근접 '눈길'
2024-11-01 15:06
수익형 부동산 중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아파트 대비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어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는 장접이 있다. 이중 지식산업센터는 기업 운영과 창업 등이 꾸준히 이어져 불황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있다면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는 한시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현재 한시적으로 계약금 10% 중 5%를 자납하면 5% 계약금에 대해 무이자 대출 지원, 이후 계약축하금(5%)을 제공한다. 자금 여력이 충분한 수요자가 계약금 10%를 모두 자납 한다고 하더라도, 5% 계약축하금에 연 5% 계약금이자지급(3년치 일시지급)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시점에는 잔금공제(10%) 또는 임대수익보장 연5%(4년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는 계약지원혜택을 준다. 이 혜택은 지금이 아닌 향후 시장상황과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도 주어진다.
'디지털 엠파이어 평촌 비즈밸리'의 분양가격은 불과 몇 년 전 이 일대에 공급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격 보다도 낮은 3.3㎡당 평균 800만원대부터 책정돼 가격적인 메리트를 갖췄다.
이뿐 아니라 입지적 여건도 강점으로 꼽힌다. 안양국제유통단지와 안양IT단지 등이 밀집해 있는 금정 비즈니스타운과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가까이에는 △LS일렉트릭 △LS글로벌 △LS엠트론 등 LS그룹의 계열사 다수가 자리 잡았다. 효성 안양공장과 효성기술원, 효성 중공업연구소,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처 등 기관과 기업도 가까이에 들어섰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으로의 이동도 자유롭다.
특히 지하철 1, 4호선과 GTX-C노선(예정)이 지나는 금정역이 도보 역세권이다. 향후 개통 예정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역(예정, 가칭)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비, 물류비 절감을 단번에 이뤄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흥안대로, 경수대로 이용도 쉽고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교통망 이용 역시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