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시장 "과학고 유치 지속 가능 4차산업 혁신도시 구축과도 긴밀하게 연결"

2024-11-01 09:32
산하기관과 함께 과학고 유치·운영 위한 협력 나서
안산교육지원청 등 산하기관과 '맞손'

[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이 31일 “과학고 유치는 안산시의 지속 가능한 4차산업 혁신도시 구축과도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면서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입장을 거듭 내비쳤다.
 
이날 이 시장은 "경기형 과학고 유치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안산교육지원청, 성포고등학교, 산하기관과 손을 맞잡았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청사 내 제1회의실에서 안산시 산하기관장 정책회의를 열었다.
 
이 시장은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학범 성포고등학교 교장 등 관내 11개 산하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형 과학고 안산시 유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는 경기형 과학고 추진에 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또 경기형 과학고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산하기관별 협력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사진=안산시]

협약서에는 교육과정 자문과 첨단산업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전문강사 협력 수업, 공공시설 이용 지원 등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원활히 추진될 경우, 지역자원을 활용한 안산시 특화형 과학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고, 산하기관의 역량과 자원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의 교육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산하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해 유치를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