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자회사 '렐루게임즈', AI 콘텐츠 페스티벌 2024 참가

2024-10-29 09:17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자회사인 렐루게임즈는 ‘인공지능(AI) 콘텐츠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 내 더 플라츠와 스튜디오 159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수의 AI 창작 콘텐츠를 한데 모아 AI 콘텐츠의 창작 활성화와 대중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렐루게임즈는 자사 AI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체험존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사용한 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과 '마법소녀 러블리 카와이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을 시연할 수 있다. 현장에서 다양한 기념품(굿즈)을 받을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특별 경품 추첨에도 참여할 수 있다.
 
31일에는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의 개발을 총괄한 한규선 렐루게임즈 제작자가 ‘AI로 게임을 어디까지 만들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강연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콘퍼런스 등 일부 프로그램들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김민정 렐루게임즈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여러 관람객과 소통하며 게임과 AI 기술의 융합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더욱 새로운 게임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