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데모데이 마쳐
2024-10-28 11:47
CJ그룹이 라이프스타일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해 공동 사업화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 7기 데모데이를 마무리했다.
CJ는 지난 2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벤터스 7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8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 CJ 계열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각 스타트업은 보유 중인 혁신적인 기술 및 사업모델을 소개하면서 식품&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사업 분야별로 사전에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 결과 내용을 발표했다.
스타트업들은 오벤터스 선정 이후 CJ 계열사와의 PoC와 함께 경영전략, 법률, IR, PR 컨설팅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교육과 멘토링을 거쳤다. 적합 기업 대상으로는 CJ인베스트먼트,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사업 연계 가능성과 투자를 검토하는 'CJ 커넥트데이'도 개최했다.
CJ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CJ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투자유치 기회 모색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CJ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창출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