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5학년도 체육과목 실기평가 종목 확정
2024-10-25 14:30
공개 추첨 통해 축구·농구 선정…육상·수영·체조 포함 총 5종목
이번 공개 추첨은 2025학년도부터 변경된 체육과목 실기평가 구기종목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025학년도 체육과목 실기평가 종목은 육상(60M 허들), 수영(50M 자유형), 체조(마루운동)가 필수 종목으로 사전에 확정된 상태였으며, 이번 공개 추첨을 통해 축구와 농구가 추가로 선정됐다.
추첨 결과를 반영한 2025학년도 체육과목 실기평가 종목은 이날 10시 전북교육청 누리집 알림마당-고시/공고에 확정 공고했다.
전북 영어몰입형 학교, 전국에 알려
2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회장 김정기,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전국 시·도지회장 20명이 이날 영어몰입형 중점학교를 운영하는 전주서곡중학교를 방문해 영어몰입형 수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영어몰입형 중점학교는 전북교육청이 올해 처음 추진한 정책으로 영어에 대한 노출과 사용 기회 확대로 학생들의 실용영어능력을 신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전북교육청에서는 스마트영어교실 구축, 원어민보조교사 증원 배치, 교원 연수 등 제반 여건 조성을 지원함으로써 영어몰입형 수업의 성과와 학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 만족도 조사 결과 교사의 수업 지도 만족도 ‘88.8%’, 영어능력향상 만족도 ‘69.3%’로 나타났다.
또한 영어몰입형 수업을 통해 외국인 교사와 많은 대화를 나누고, 영어에 많은 관심이 생겼으며 영어와 더 친숙해져서 좋았다고 응답했다.
한편, 제37회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 학술포럼이 내년 1월 전북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영어몰입형 수업의 우수사례 및 학술 연구가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