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민선8기 전반기 공정·혁신적인 성남시 만들고자 노력"

2024-10-23 11:08
분당구민과 함께 하는 소통 LIVE 참석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22일 분당구민과의 소통과 관련, “민선8기 전반기에는 공정하고 혁신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회를 내비쳤다.
 
이날 오후 신 시장은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시장과 분당구민이 함께 하는 소통 LIVE에 참석한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신 시장은 민선8기 성남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건강·문화·힐링도시, 첨단산업도시, 복지도시, 주거환경혁신도시, 청년희망도시, 글로벌도시’라는 여섯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한 시간 가량 발표했다.

 

[사진=성남시]


이는 당초 계획보다 긴 시간으로 발표 중간중간에는 10여 차례 시민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져 시선을 끌었다.
 
이어,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는 무작위로 선정한 시민들의 문자 민원에도 재치 있게 답변하며, 분당구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는 김은혜 국회의원, 도·시의원과 분당구민 1000여 명이 함께했으며, 성남시립교향악단과 분당구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 분야별 시정 설명, 토크콘서트, 분당구 각 동 주민들과의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성남시]


한편 신상진 시장은 "이제는 미래를 향한 글로벌 도시를 지향해 국가가 해야 할 일을 우리 도시가 해낸다는 책무와 사명감을 가지고 시를 운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