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2024 세계 바이오 서밋 개최...유튜브 실시간 중계
2024-10-21 12:00
바이오 역량 강화 등 글로벌 협력 방안 논의
보건복지부는 세계보건기구(WHO)와 공동으로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WORLD BIO SUMMIT 2024(2024 세계 바이오 서밋)’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4 세계 바이오 서밋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향후 10년을 위한 미래투자’를 주제로 열린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세계 바이오 서밋은 전 세계 바이오분야 리더(각국 보건장·차관·국제기구 수장·백신·바이오기업 대표·전문가 등)들이 모여 백신․바이오 분야 글로벌 의제를 논의하는 중요한 국제행사로, 다양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여가 예정돼 있다.
행사 참가 신청 등록은 지난 14일 개설된 세계 바이오 서밋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서밋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등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행사는 2024 세계바이오서밋 유튜브 채널에서 전 세계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중 아시아개발은행(ADB), 국제의약품구매기구(UNITAID), 국제백신연구소(IVI), 라이트재단, 헬스AI 등 국제기구·단체와의 협력을 토대로 한 전문가 세미나, 비즈니스 모임 등 다양한 형태로 5개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국제기구, 글로벌기업, 해외 보건부와 국내 바이오기업의 협력 확대를 지원하기 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라운지’도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이번 2024 세계 바이오 서밋은 글로벌 보건 위협에 대비하고 협력할 수 있는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