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다양한 계층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 자주 마련"
2024-10-20 13:50
6개 동 찾아가는 시장실 열고 시민과 소통
이날 김 시장은 "지난 14~18일까지 6개 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 ‘시민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성황리 이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14일 청계동을 시작으로 내손2동, 내손1동, 오전동, 부곡동, 고천동 등 관내 모든 동에서 찾아가는 시장실을 열고, 시정 주요 사업 계획과 현안을 설명과 함께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차질 없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 도심 철도망 구축 등 시의 역점사업과 교육, 복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시정 운영 사항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부곡커뮤니티센터 설계 현황, △동탄~인덕원선·경강선(월곶~판교선) 착공에 따른 애로사항 △시 전역 재개발·재건축 구역 내 민원사항 △황톳길 조성에 따른 시설 보완 요청 등 시 주요 현안 질문을 비롯, 공원 내 운동기구 설치, 장애인복지편의시설 이전확충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을 접수했다.
김 시장은 "시간이 수반되는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의 검토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의 공감을 이끄는 열린 시정을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