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4 화성시장애인사격연맹 회장배 장애인레이저사격대회 참석

2024-10-18 18:12

[사진=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는 18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송산동)에서 개최된 화성시장애인사격연맹 회장배 장애인레이저사격대회에 참석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응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이용운 의원을 비롯해 선수단과 가족, 운영진을 포함해 총 150여 명이 참석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감동적인 경기를 펼쳤다.
[사진=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은 단순한 기록 이상의 감동을 선사하고,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힘이 될 것”이라며 “눈에 보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감동이다”라며 참가자들의 선전을 응원했다.

화성시의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고취했으며 장애인 체육인들이 더욱 활발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원 공공하수 처리시설 및 슬러지 처리시설 악취 저감대책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
[사진=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 ‘수원공공하수 처리시설 및 슬러지 처리시설 악취 저감대책 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가 18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해 화성시 송산동에 위치한 수원 공공하수 및 슬러지 처리시설과 관련해 악취 저감을 위해 그간의 특별위원회 활동내역 및 결과를 도출한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날 채택된 보고서에는 지난해 7월 특별위원회 구성 이후 1년 4개월동안의 활동을 통해 이루어낸 △수원 공공하수처리시설 노후화된 시설 개보수, △슬러지 처리시설 악취개선공사, △향후 유량조정조 설치 등에 관한 특별위원회의 입장이 담겼다.

특별위원회는 참고인조사, 부서업무 청취, 간담회, 현지조사 등을 거쳐 조사활동을 진행했으며 활동결과보고서에서 관리주체인 수원시와 ㈜수원그린환경에 시설개보수 및 최신화 시설 도입을 강조하고, 지도 점검 담당부서인 화성시 환경지도과에 지속적인 악취 저감을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김미영 위원장은 “노후화된 시설 개보수와 악취저감시설 도입으로 악취가 많이 줄어들었으나, 오래된 시설이니만큼 지속적인 시설 정비와 악취발생과 관련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재차 시설 운영시 악취개선에 대한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수원공공하수처리서설 및 슬러지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악취 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김미영위원장을 비롯해, 김종복, 명미정, 박진섭, 오문섭, 임채덕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는 추후 본회의에서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