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포토] 제이홉 "팬들 덕분에 무사히 군 생활 마쳐"…팀에서 두 번째로 전역

2024-10-17 10:52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17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했다. 팀에서는 진에 이어 두 번째다.

제이홉은 이날 오전 강원도 원주시 소재 36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전역 신고를 마치고 사회에 복귀했다. 이날 같은 팀 멤버 진이 현장을 찾아 제이홉을 환영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강원 원주시 육군 36사단 신병교육대 앞에서 전역했다. 이 자리에는 같은 팀 멤버 진도 함께했다. [사진=연합뉴스]

제이홉은 "건강하게 잘 전역했다. 감사하다"라며 "팬 여러분들 덕분에 무사히 (군 생활을) 마칠 수 있었다"고 복귀 소감을 밝혔다.

이어 "1년 6개월간 군 생활을 하며 조교 임무를 수행하다 보니 행군을 많이 했다. (근무 중) 원주 시민들을 굉장히 많이 봤고 그때마다 장병들에게 인사해 주시고 응원해 준 시민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1년 6개월 동안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국군 장병들이 노고와 헌신을, 그리고 정말 나라를 위해 많은 것들을 하고 있다"며 "이렇게 국민들께서 높은 관심과 사랑을 해 주시면 더욱더 큰 의미가 되지 않을까. 큰 응원과 성원 사랑에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제이홉은 "충성!"이라고 말하며 인사했다. 

앞서 제이홉은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이곳에서 조교로 복무했다. 1년 6개월간 군 생활을 마친 제이홉은 지난 6월 제대한 진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군필자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