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제2회 중등교육과정 국제화와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술연구포럼' 성료

2024-10-16 21:10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지희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이사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 부터)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열린 '제2회 중등교육과정 국제화와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술연구포럼'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가 '제 2회 중등교육과정 국제화와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술연구포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포럼은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의 유치와 교육,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 하는 자리로, 교육 및 외교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활발한 논의를 이어갔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이지희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이사장이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열린 '제2회 중등교육과정 국제화와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술연구포럼'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0.16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행사는 국회교육위원회 시상식으로 시작하여 여러 교육자와 학생들이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안양외국어고등학교·미림여자고등학교·고려대학교·명덕외국어고등학교 등에서 수상자가 선정되어 각 교육기관의 노고와 성과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어진 발표 세션에서는 경북교육청, 미림여고, 국제교육후견인협회 ,해외 학부모 대표 등이 다양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경북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과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국제교육후견시스템'에 대한 논의는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실제 유학생 유치와 관리 방안을 개선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해외 학부모의 입장에서 바라본 한국 유학의 고민과 선택에 대한 발표는 외국인 학부모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202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