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병역이행 응원 영상' 선보여...자긍심 고취

2024-10-16 09:34
16일부터 한 달간 병무청 유튜브에 병역이행 응원 영상 게재
가수·배우·연예인 출신 병사 등 다양한 계층에서 재능기부로 자발적 참여

‘청춘예찬 병역이행 응원 영상’에 참여한 고우림 상병과 가수 키스오브라이프. [사진=병무청]

병역이행 자긍심 고취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획된 ‘병역이행 응원 영상’이 공개됐다.
 
병무청(청장 김종철)은 16일부터 병무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청춘예찬 병역이행 응원 영상’을 게재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이번 응원 영상은 현재 복무 중인 병역의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병역을 이행 중인 청년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는 격려 메시지로 구성돼 있다.
 
대중들에게 영향력이 있는 가수·배우·연예인 출신 병사 등이 재능기부 형태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영상에는 강하늘, 이종혁, 이무진, 조세호 등과 연예인 출신 병사인 옹성우 병장, 고우림 상병 등이 참여했다.
 
‘청춘예찬 병역이행 응원 영상’은 16일부터 병무청 유튜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약 한 달 동안 다양한 참여자의 응원 영상 게재와 댓글 이벤트를 통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우리 청년들에게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그 무엇보다도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병무청은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