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B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24-10-14 16:32
KB자산운용은 14일 제1회 ‘KB 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다이렉트 인덱싱’은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 펀드매니저처럼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미리 준비된 테마, 업종, 투자 대가의 전략을 따라하거나 나만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종목을 자유롭게 편집해 맞춤형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이번 ‘KB 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의 다이렉트 인덱싱 모의투자 활동을 SNS 를 통해 기록하면서 KB 다이렉트 인덱싱 서비스 인지도를 높일 목적으로 기획했다.
‘KB 다이렉트 인덱싱 대학생 서포터즈’엔 약 800명이 지원했으며, 투자 관심도와 소셜미디어 활동 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100명이 8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됐다. 발대식은 환영사 및 단체 기념 촬영, 다이렉트 인덱싱 소개 순으로 진행했다.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서포터즈 6명에게는 총 550만원의 상금을 주고 최종 1등에겐 KB자산운용 체험형 인턴쉽의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SNS 콘텐츠는 KB증권 M-able앱 내 ‘다이렉트 인 덱싱 몰’에 게재될 예정이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KB자산운용은 AI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투자 알고리즘을 개발했다”며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MZ세 대가 직접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SNS에 공유하며, 실질적으로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 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