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와인페스타,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와 함께 개최

2024-10-08 08:38

2023 제11회 영천와인페스타 개막식 모습.[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국내외에서 우수한 품질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영천와인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영천와인페스타가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와 함께 오는 12~13일 이틀에 걸쳐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
 
이번 축제는 ‘와인FILL 영천FEEL’, ‘와인으로 영천을 채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와이너리존 △와인체험존 △한우먹거리존 △농특산물존 △청년고리존 등 5개 구역으로 구성해 축제장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오는 12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진행되는 개막식 전후로는 재즈, 팝페라 등 와인과 어울리는 공연들로 무대가 꾸며질 예정으로, 가을밤의 정취를 석양과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또한, 영천와인과 조화를 이룰 영천별빛한우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와인페스타 현장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와인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햇포도주 담그기(양조체험), 나만의 와인만들기(병입체험), 와인잔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와인잔을 구입하면 국내외 다양한 품평회에서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영천와이너리들의 대표와인을 마음껏 시음할 수 있으며, 취향에 맞는 와인을 골라 잔 또는 병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영천 청년들이 준비한 ‘청년고리 로컬마켓’은 청년고리존에서 운영되며, 플리마켓, 수제공방 등으로 구성돼 체험과 동시에 상시 운영되는 소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와인페스타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축제”라며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영천와인페스타 축제장에 방문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