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BI, 14일 'MS 365 코파일럿 세미나' 개최

2024-10-07 09:00
중소·중견 기업 대상 AI 기반 디지털 전환 전략 소개

MS 365 코파일럿 세미나 [사진=한국후지필름BI]

한국후지필름BI는 오는 14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자(CSP)인 에쓰핀테크놀로지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의 중소·중견 기업 디지털 전환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MS 365 코파일럿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I챗봇 '코파일럿'이 중소 및 중견 기업의 비즈니스 도약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구체적인 활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후지필름BI와 에쓰핀테크놀로지의 IT 솔루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직무별 코파일럿 활용 및 데모 △팀즈와 함께 사용하는 전자결재 솔루션 '깃고' △AI로의 전환, 변화관리프로그램 △한국후지필름BI의 MS 365 사용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비용 부담과 IT 전담 인력 부재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참가자들은 MS 365 코파일럿의 실제 활용 사례와 직무별 적용 방법 강연을 통해 AI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변화관리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MS 365 코파일럿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조직 내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안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후지필름BI는 자사의 도입 사례를 통해 MS 365의 검증된 안정성과 확장성, 다양한 서비스 연계 능력이 실제 업무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초기 코파일럿 사용자 조사에 따르면 전체 사용자 중 70%가 생산성 향상을 경험했으며, 검색·쓰기·요약 등의 작업 속도는 29% 빨라졌다고 답했다.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는 "한국후지필름BI는 IT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여 기업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이 인공지능 전환(AX) 시대에 적합한 워크플로를 구축하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후지필름BI는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상담과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