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인구는 한 도시 힘이자 경쟁력 나타내는 지표"

2024-09-26 10:28
인구 위기 팔 걷어...안산 맞춤형 인구정책 짠다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5일 “인구는 한 도시의 힘이자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시 위원회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는 위원회가 인구정책 위원회”라고 치켜 세웠다.

이날 이 시장은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전문가로 구성된 인구정책위원회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인구정책실무추진단 등 35명 참석하에 개최된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는 안산시 맞춤형 인구정책 방향에 초점이 맞춰졌다.
 
용역 수행사인 (사)한국응용통계연구원의 시 인구 현황과 정책 여건 보고에 이어 국내·외 사례분석, 안산시민 인구 인식 및 정책 욕구 분석, 안산시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토대로 안산시의 SWOT(강점, 약점, 기회, 위협) 분석 등 비전과 전략이 공유됐다.

 
[사진=안산시]

또 ‘다채로운 안산, 오래도록 행복한 안산’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성·공존·행복, 혁신·기회·성공, 평안·쾌적·여유 등을 목표로 세부 추진 전략도 제시됐다고 이 시장은 설명했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목표와 정책들을 인구정책 기본계획에 충실히 담아내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시장은 인구정책위원회와 인구정책실무추진단 등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내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