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필리핀 국제방위산업 전시회서 해성·천궁II 선봬

2024-09-25 17:11

LIG넥스원이 9월 25일부터 3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ADAS 2024’에 참가해 현지 군 현대화 정책에 기여할 다양한 첨단 유도무기를 소개한다.

2018년, 2022년에 이어 ‘ADAS 2024’에 세 번째로 참가하는 LIG넥스원은 △함대함 유도무기 ‘해성(C-Star)’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 ‘해궁’ △70mm 유도로켓 ‘비궁’ 등 해양 유도무기를 비롯해 △단거리 대공 유도무기 ‘신궁’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중거리·중고도 지대공 요격체계 ‘천궁II’ 등 지상 유도무기도 함께 전시하여 현지 방위산업 환경과 군 정책에 부합하는 수출 전략제품을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그동안 필리핀 시장 개척 활동을 통해 대잠용 경어뢰 청상어, 함대함 미사일 해성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필리핀 합동 군사훈련 기간 중 필리핀 해군 주관으로 진행된 해성 실사격 훈련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해성의 우수한 성능을 소요군과 정부 관계자에 입증했다. 

한국 무기체계에 대한 필리핀 국방부 및 현지 소요군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그 간 주력해온 해상 유도무기 뿐 아니라 지상 유도무기까지 수출 영역이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필리핀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 열리는 다양한 방산전시회에 참여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말레이시아 방산전시회 'LIMA 2023'에 첫 참가에 이어 올해에는 'DSA 2024'에 참가하여 실전 운용 경험과 기술 이전 등을 내세우며 많은 국가의 군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LIG넥스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오는 11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INDO DEFENCE' 에 참가해 K방산이 우수한 기술역량을 알릴 계획이다. 
                                                                     
이현수 LIG넥스원 해외사업부문장은 “필리핀의 군 현대화 과정에서 다수 사업을 수주하였으며 필리핀 국방부와 튼튼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필리핀을 포함한 기타 동남아 국가의 군 현대화 움직임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K방산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필리핀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 ADAS 2024에 참가한 LIG넥스원 홍보부스 [사진=LIG넥스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