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12회 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2024-09-24 14:09
'청렴으로 앞서가는 여주시'의 이미지 확산
고품질 농산물 생산 종합기술지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추진
고품질 농산물 생산 종합기술지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추진
경기 여주시는 지난 9월 23일 신륵사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여주탄생 555주년, 제12회 여주시민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기관장, 사회 단체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8월 경기도 문화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세종대왕면 주민자치 공연팀 ‘새미윈드와 자연의 울림’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여주시태권도시범단의 격파 시범으로 장내가 뜨겁게 달궈졌다.
특히, 태권도 시범 공연에 이어 펼쳐진 여주시장과 국회의원, 시의장, 도부의장, 유관 기관장의 ‘청렴 퍼포먼스’는 행사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애국가 제창은 무반주로 여주시 홍보대사인 ‘소프라노 신델라’와 함께 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으며 여주시민헌장은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이 낭독해 시민헌장에 담긴 의미를 더했고, 각 분야에서 여주시 발전과 화합에 솔선하며 도움을 주신 시민 69명이 표창장 등을 수상했다.
‘소프라노 신델라’는 축하공연을 위해 다시 한번 무대에 올라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축배의 노래’와 아름다운 사계절과 자연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아름다운 나라’를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환호를 받았으며 여주의 이야기를 담은 김종명 작가의 특별한 샌드아트 공연 중 여주시장(이충우)이 내레이터로 등장해 관객들을 깜짝 놀래키기도 했다.
격년제로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여주시는 내년 2025년 시민의 날에는 기념식을 겸한 체육대회를 여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 종합기술지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추진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연구용역기관 등 총 13명이 참석했으며 최종보고회는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여주 농업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여주지역 특성과 기후를 고려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술 개발을 목표로 했으며 최신 농업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쌀과 참외의 실질적인 품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생산 방법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농업의 품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며 연구 성과를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창현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연구가 우리 지역 농산물의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