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끝나도 할인...추석 이어 10월 징검다리 연휴 고객 잡는 이커머스

2024-09-23 17:08

[사진=SSG닷컴]

이번 추석 연휴에 이어 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에서 고객들을 겨냥한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이 오는 27일까지 5일간 ‘휴일을 대비하는 가을 쇼핑’을 테마로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야외 활동 수요를 겨냥해 스포츠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테일러메이드’, ‘브리지스톤’ 등의 골프 상품을 한데 모았다. ‘나이키’ 신발류를 최대 44% 할인하며, ‘디스커버리’ 등의 아웃도어 의류도 혜택가에 준비했다.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LG전자 스탠바이미, 하만카돈 사운드바, 앱손 프로젝터 등 인기 가전과 한샘, 파르페 by 알레르망 등의 인기 가구와 침구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농심 등 먹거리와 르크루제, 이딸라 등의 식기도 할인한다.
 
브랜드별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빈폴, 에잇세컨즈 등의 가을옷과 스타카토 신발 등 잡화류를 최대 50% 할인하며 에스티 로더 갈색병(50ml)은 구매 시 레스큐솔루션 정품(20ml)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7% 상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8% 장바구니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 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7%까지 받아볼 수 있다.
 
롯데온은 여행상품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하나투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여행 준비는 롯데온에서' 기획전을 열어 해외여행 상품을 작게는 7%에서 최대 12%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에서 9월 들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상품은 아테네·로마·바르셀로나 등지로 떠나는 유럽 항공권 특가 상품이다. 지역 패키지 상품으로는 괌, 사이판, 코타키나발루 등 남태평양 및 동남아 지역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여행상품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달 1~18일까지의 여행상품 주문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롯데온은 괌 두짓타니, 두짓비치 상품이 1인 2인도 떠나기 좋은 구성이라고 설명했다. 사이판 켄싱턴 PIC 상품의 경우 4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팩 구성으로 준비됐다. 패밀리팩 상품의 경우 호텔 간 수영장과 레스토랑 호환 이용이 가능하며 투어와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이탈리아·스위스 7박 9일 실속 패키지, 서유럽 4국 10박 12일 풀 패키지, 독일·베네룩스 7박 9일 소도시 여행 등 상품을 판매 중이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9일까지 ‘리프레쉬 세일’을 열고 홈리빙, 건강케어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홈 리프레시’와 ‘건강 리프레시’ 두 개의 쇼핑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총 14개의 쇼핑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제공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홈 리프레시’ 행사는 계절의 변화와 함께 실내 분위기를 바꿔보려는 수요 및 가을 웨딩, 이사 시즌을 반영해 수요가 많은 인기 상품 위주로 엄선했다.
 
추천상품으로는 △한샘 보니애 론다 세라믹 식탁세트(4인용) △까사미아 캄포슬림 소파 △코코도르 디퓨저 △테리파머 호텔수건 등 카테고리 담당 매니저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기획자(MD)’s 픽’ 상품 10종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어 25~29일까지는 가을맞이 ‘건강 리프레시’ 행사를 진행한다. 초가을 면역력 상승 아이템부터 가을 제철식품 등을 선보인다. ‘MD’s 픽’ 추천 상품으로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홀라이프 유기농 레몬즙 △태안 활꽃게(2kg) △비가림 노지 감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