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 민·관 규제개혁·청렴 소통간담회 개최

2024-09-13 07:10
규제개혁·적극행정 통한 기업 친화 행정구현

성주군 민.관 규제개혁·청렴 소통간담회 진행 모습. [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11일, 관내 7개 경제 관련 협의회 회장 단과 '2024 민·관 규제 개혁·청렴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 규제 개혁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13일 밝혔다.
 
소통 간담회는 중소기업협의회, 산업·농공단지이사회뿐 아니라 민생의 최 근접에 있는 시장상인회와 소상공인연합회, 전문건설협회, 여성기업인협의회 등 관내의 경제 관련 단체 대표가 참석하여 청렴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 사항 및 불 필요한 규제 개혁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지난해 소통 간담회에서 나온 주요 안건 중, 중·소기업운전자금 2차보전 지원금 확대, 소상·공인특례보증 및 2차보전 지원 관내 은행 기준금리 경감 및 조례 개정 등이 반영 되면서 소상공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소통 간담회를 통해 개선 요청된 안건으로는 산업단지 내 유치 업종 제한 완화, 광영~용신 방면 도로 개선, 인·허가 공장 업무 공무원 전문성 강화 요청 등이 있으며, 향후 관련 부서에서 적극 검토 후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경제를 이끌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대표님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고 하며 “대민 행정에 있어 비 상식적인 관행 타파로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