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비전2040 청도군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미래세대 워크숍 개최

2024-09-13 07:07
미래 세대가 능동적인 역할 할 수 있도록 지원

김하수 청도군수(앞줄 가운데)가 비전2040 청도군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미래세대 워크숍에 참석해 관계자들 및 청소년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경북 연구원,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의 미래 가치와 비전 도출,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비전 2040 청도군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미래 세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 세대가 지역사회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제공하고, 청도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에 미래 세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학교 별로 추천을 받아 학생회 중심으로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먼저 용역 수행 기관인 경북 연구원의 워크숍 배경과 목적, 참여 단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7개 분임 조로 나눠 ‘내가 기대하는 15년 뒤 청도의 미래 모습,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해 볼 내용’ 등에 관한 주제로 열띤 분임 토의 및 전체 토의 등을 실시했다.
 
한편, 청도군은 관 주도가 아닌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1‧2차 읍면 간담회, 전문가 자문회의, 군민 참여 워크숍, 미래세대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획수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중장기발전계획뿐만 아니라 군정 시책에도 적극 반영돼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내일의 청도를 위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한 청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