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대회 선수단 식당 점검

2024-09-09 14:40
맞춤형 식단과 K-FOOD존, 디저트 공모전 수상작 등 호평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5일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 선수단 식당을 직접 방문해 직접 식사를 하며 식당의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선수들의 만족도를 직접 확인했다.

경기 안성시는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안성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선수단 식당이 참가 선수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31개국에서 40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선수들의 체력 관리와 식단이 대회 성과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를 고려해 대회 조직위원회는 선수단을 위한 식당을 철저하게 준비했다. 식당은 선수들의 다양한 요구와 종교적, 개인적 식사 선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K-FOOD존'에서 선보이는 비빔밥, 쌈 등 대표적인 한식 메뉴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준비된 음식들은 선수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안성맞춤 디저트 공모전에서 수상한 흑임자 인절미와 풍사니 샌드쿠키도 선보여 선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선수는 "디저트까지 정말 다양하고 맛있다. 전통적인 맛을 잘 살린 훌륭한 디저트"라고 칭찬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선수단 식당의 성공적인 운영이 대회의 전반적인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도로명주소 홍보 실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지난 3일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도로명주소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는 대회를 찾은 국내외 참가자 및 관람객들에게 도로명주소의 중요성과 한국형 주소체계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물주소·국가지점번호 등 신규주소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했다.

신규주소정보는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물에 부여하는 사물주소, 해양·산악지대에 부여되는 국가지점번호, 건물이 없는 도로변의 가로등·전주 등에 부여하는 기초번호 등을 말한다.

한편 시는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외국인들에게 도로명주소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도로명주소 바르게 읽기’ 퀴즈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이번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도로명주소 홍보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만큼, 향후 유사한 행사에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