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사회복지종사자와 자원봉사자에 감사 전해

2024-09-08 15:47
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29회 원주사회복지대축제' 개최
착한가격업소 106개소에서 116개소로 확대

원강수 시장 [사진=원주시]

원강수 원주시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열정과 사명감으로 소임을 다하는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수상자를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라며 “사회복지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즐거운 사회복지대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원 원주시는 사회복지의 날(매년 9월 7일)을 맞이해 시가 주최하고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9회 원주사회복지대축제’가 지난 7일 행구수변공원에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한 달간 축제 사전 행사로 진행된 ‘걷GO!, 줍GO! 기부되GO!’ 걷기 챌린지에서는 시민 574명이 함께 1억 4570만 7780보를 달성해 1700만원의 기금을 마련하는 등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시민이 시민을 서로 돕는 나눔도시 원주’를 주제로 오후 2시에 열린 기념식에서는 우리 지역 곳곳에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 유공자 32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진행되며 식전 행사로 초청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열린다.

또한 행사 당일 현장에는 부대행사로 어린이복지 사생대회, 사회복지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 106개소에서 116개소로 확대
강원 원주시는 오는 20일까지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번 모집에서 신규 업소 10곳을 추가 지정해 당초 106개소에서 116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현재 원주시에서 영업 중인 외식업·이미용업·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요금 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며 프랜차이즈 업소는 제외된다.

착한가격업소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메뉴판(이용료) 사진을 준비해 9월 2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시청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단, 우편으로 제출할 경우 우편물이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해야 한다.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소비자단체의 추천도 가능하다. 가격·위생·지역공헌도 등 현지 심사를 통해 최종 지정 여부를 결정하며 선정 결과는 10월 중 통보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면, 270만원 상당의 도배·화장실수리·물품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시설환경개선비와 공공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착한가격업소 표시판 설치, 종량제봉투 지급, 시 홈페이지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소비자도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면 원주사랑상품권 캐시백 추가지원, 배달료 쿠폰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에 많은 상인 여러분들이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과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