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로 지역경제 활성화
2024-09-05 13:36
'숯불 생선구이' 브랜드화
주차장과 편의시설 확충...관광객 유치 기대
주차장과 편의시설 확충...관광객 유치 기대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4일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숯불 생선구이 전문식당'과 '전통시장 주차장'을 확대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개장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고흥읍 기관 및 사회단체장, 고흥전통시장 상인회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는 숯불 생선구이를 고흥전통시장의 대표 음식으로 특화하여, 시장을 지역의 브랜드로 육성하고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주차장 확충, 숯불 생선구이 전문식당 조성, 그리고 트릭아트 설치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었다.
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비 가림 3차 시설과 트릭아트도 설치되어 전통시장 방문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공영민 군수는 개장식에서 “100여 년의 전통을 가진 고흥전통시장이 이번 주차장 확장과 숯불 생선구이 전문식당 조성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며 “고흥전통시장이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군은 고흥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