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산학연, 혁신바우처 中企와 네트워킹...'오픈매칭 데이' 개최  

2024-09-03 16:20
기술제공 서비스 상담...정부지원 사업 접근 전략 교육

3일 열린 20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기술지원분야 오픈매칭 데이 참여기업이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국산학연협회와 3일 부산에서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오픈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등 분야별 서비스를 바우처(쿠폰)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수행기관을 통해 제공하는 것이다.
 
중진공과 산학연은 중소기업이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인증 등의 기술지원 서비스와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올해 처음 오픈매칭 데이를 개최했다.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과 우수 수행기관들은 이번 행사에서 기술 분야 제공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중진공과 산학연은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 최초 시점부터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145개사를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 접근전략 교육 및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중진공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사업기간-회계연도 일치화 △양질의 수행기관 확보 등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을 차년도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