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8월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실' 확대 운영

2024-08-29 08:00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기업 지원금 및 맞춤형 패키지 상담 병행 실시
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대상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 장면 [사진=포항상공회의소]
포항상공회의소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28일 포항상의 1층 비즈니스종합지원센터에서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은 경영/기술지도사, 노무사, 변호사, 관세사, 변리사,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인력을 구성해 창업/벤처, 인사/노무, 세무, 생산 관리, 마케팅, 수출(FTA), 경영 전략, IP(지식재산, 특허) 등 기업 경영 관련 전반에 대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날 상담은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지원(유연근무), 워라밸일자리장려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지역 기업들이 지원 받을 수 있는 일자리 관련 지원 사업과 함께 신속한 채용 지원이 필요하거나 근무 환경이 열악해 환경 개선이 필요한 기업에 종한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도약패키지'에 대한 사업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전문 상담은 중견 기업,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등 누구나 신청 및 상담이 가능하며,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포항상공회의소 대외협력팀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차기 상담은 오는 9월 4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상공회의소 1층 비즈니스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