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연세대 의대와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협력 MOU

2024-08-26 20:08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협력 및 산업진흥 공헌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좌 네 번째)이 연세대학교 구성욱 병원장(좌 다섯 번째)과 함께 의과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와 케이메디허브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와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협력 및 산업진흥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산업·지역대학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총 3개 과목이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8월 28일에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 ‘고객소통> 일반공지’ 게시판의 모집 안내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료기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발굴, 현장실습 및 연구인력의 상호 교류, 연구개발 시설 및 장비의 공동사용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와 교류활동 등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가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해선 교육 프로그램 발굴 등 장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세대학교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