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2일부터 2025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2024-08-21 16:33
'응시원서 사전 입력 시스템 전면 도입'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졸업 예정자인 고3 학생은 재학 중인 고교에서, 졸업자는 출신 고교 또는 원서접수일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원서 접수를 하면 된다.
도 교육청은 올해부터 도내 19개 시험지구 수능 접수처에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도 전면 도입한다.
현장 접수 대기와 당일 원서 작성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용인특례시 소재 졸업 예정자와 졸업생 등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후 응시 수수료도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다만, 수험생은 온라인 시스템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접수처에 현장 방문해 원서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온라인 사전 입력이 어려운 경우 기존 방식대로 출신 고교와 시험지구 접수처에 직접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또 올해부터 도내 19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는 응시생의 편의를 도모하고 현금 납부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를 이용한 응시 수수료 납부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한다.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 준비물, 응시 수수료 및 납부 방법, 응시 수수료 면제 및 환불 대상 여부,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여부, 대리 접수 가능 여부 등 원서 접수 유의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해야 한다.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수능시험 시행 전반을 철저히 점검하고 준비해 무결점 수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