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생활 안정 지원…고창군, 생활물가 자료 공개

2024-08-20 16:48
지역 내 주요 생활물가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

고창군청 전경[사진=고창군]
전북 고창군은 최근 생활물가 상승으로 인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역 내 주요 생활물가 자료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료공개는 지역 주민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군은 이를 통해 생활 안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생활물가 자료는 △고창군 내 주요 대형마트(고창읍, 군 경계지역 마트) △전통시장 △관광지 △개인서비스(외식) △지방 공공요금 현황 등 다양한 품목의 가격 정보를 포함한다. 

자료는 고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민들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물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경제적인 소비를 위한 지침을 마련할 수 있다. 
 
지역 내 전기차 충전소, 모두 지상 운영 중
전북 고창군은 현재 운영 중인 관내 전기차 충전기 296기(급속 98기, 완속 198기) 중 지하주차장에서 운영 중인 곳은 없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 2월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사고 방지 차원에서 기존 운영 중이던 고창읍 공동주택 2곳의 지하주차장 전기차 충전소(각 2기씩 총4기) 사용을 임시 중단했다.

현재 해당 공동주택은 지상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신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군은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와 관련, 지역 내 공동주택에 전기차 화재 발생 시 안내서와 대응 요령을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