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오비맥주 한맥과 두 번째 협업…'어른이용' 스낵 2종 출시

2024-08-13 12:31
구운양파 사워크림맛·구운감자 오리지널 첫 선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오비맥주(대표이사 배하준) 한맥과 손잡고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에 가장 어울리는 어른이용 과자 2종을 출시한다.
 
해태제과는 13일 ‘구운’ 시리즈의 대표주자인 ‘구운감자’와 ‘구운양파’가 그 주인공으로 부드러운 거품과 목 넘김이 특징인 ‘한맥’과 협업 상품을 내놨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 2월 두 회사가 처음으로 만나 선보인 맥주 찰떡궁합 스낵 1탄에 이은 2탄이다.
 
‘구운양파 사워크림맛’은 달콤짭짤한 오리지널에 한맥의 부드러운 거품이 떠오르는 사워크림 시즈닝을 더했다. 생크림을 발효시켜 상큼한 맛이 특징인 사워크림을 구운양파 위에 얹었다. 해풍을 맞아 더 아삭하고 달달한 무안 양파를 열풍으로 담백하게 구워 양파의 풍미가 진하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양파의 풍성한 맛과 향은 물론 바삭 씹히는 소리와 부드러운 식감이 시원한 한맥과 어우러져 입 안에서 오감을 자극한다.
 
’구운감자’도 한맥과 만났다. 길쭉한 모양은 맥주와 찰떡궁합인 바삭한 감자튀김을 연상케 하지만 구워 만든 덕분에 손에 기름이 묻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구운감자의 짭조름한 맛은 한맥의 부드러운 맛과 조화를 이룬다.
 
해태제과는 스페셜 에디션 2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이마트에서 해태제과 과자 전 품목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세계여행 상품권 100만원 3인 증정 및 미니 타프, 혼술 플레이트 세트, 핸드워머쿠션 등 오비맥주 굿즈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오비맥주와 두 번째 만남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조합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른이’들을 위한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구운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