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에 집중"…SK스토아, 고객평가단 4기 출범

2024-08-13 11:39
시장 경쟁력 강화 일환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이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비대면으로 ‘SK스토아 고객평가단’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방송, 주문, 배송, 사후 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 평가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된 ‘SK스토아 고객평가단’ 4기 발대식은 지난 7월 17일부터 SK스토아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 받았다.
 
고객평가단은 서울, 경기, 충남, 경북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중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대로 구성했으며 남녀 비율도 각각 1대 2로 균형을 맞췄다. 활동기간은 1년이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고객평가단 소개 △SK스토아 사업 설명 △고객평가단 운영 및 역할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4기 고객평가단은 방송 상품 모니터링부터 여행, 식품, 언더웨어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구매 인식 조사, 상품선정위원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고객과 맞닿아 있는 서비스 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 평가원 자격으로 당사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인 ‘SK스토아 옴브즈맨 NOW’에도 출연해 시청 의견을 개진하는 등 고객 입장을 대변할 계획이다.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은 “고객평가단 운영을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내실 있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