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요리부터 건조까지"… 일렉트로룩스, '3 in 1' 에어프라이어 신제품 선봬

2024-08-05 08:58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 [사진=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는 에어프라이, 스팀, 건조 기능을 모두 담아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3 in1 에어프라이어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터치 한 번으로 스팀, 건조, 튀김 요리까지 가능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스팀 기능은 필수 영양소와 수분을 보존할 수 있어 건강한 요리를 만드는 데 제격이다. 1.1L 용량의 물탱크에 물을 채우고 스팀 버튼을 누르면 생선찜, 데친 야채, 찐만두 등의 다양한 찜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물탱크는 스테인리스 마감으로 오랜 시간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내장된 건조 기능은 40℃ 부터 10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집에서도 손쉽게 과일이나 채소 등을 건조시킬 수 있어 재료 본연의 영양소를 그대로 챙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을 만드는 데 활용 가능하다.

특히 에어프라이+ 스팀 기능을 사용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어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의 표면을 코팅해 적은 기름으로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려준다.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10가지 자동 레시피 프로그램을 탑재해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스테이크, 생선, 베이킹 등 셋팅 레시피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적절한 온도, 요리시간 등을 고려해 최적의 상태에서 맛있는 음식을 완성해준다. 필요에 따라 수동으로 시간 및 온도 조절도 가능해 사용자 취향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넉넉한 용량과 간편한 세척 방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최대 2.3㎏ 감자튀김을 만들 수 있는 6.9L의 대용량 제품으로 한 번에 온가족을 위한 요리가 가능하다. 사용 후 제품의 기기 세척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기기 내부 석회질 및 물때를 제거할 수 있다. 내부 바스켓은 쉽게 눌러 붙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기기를 더욱 편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에어프라이 본연의 기능은 물론 스팀과 건조 기능까지 갖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