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맞춤형 관광 가이드북 새롭게 발간

2024-07-30 15:35
5대 권역별 관광지 중심으로 생생한 콘텐츠 제공

고흥군 관광 가이드북. [사진=고흥군]

고흥군이 여행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관광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판은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 방식을 탈피해, 여행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권역별 추천 코스, 여행자들이 직접 짜는 여행 코스, 전망 좋은 곳, 축제 행사, 민간 정원, 상세한 교통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5대 권역별 관광지를 중심으로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매거진 방식의 구성을 통해 관광객의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 팔영산, 드론쇼, 쑥섬, 거금대교,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유자 등 고흥의 주요 관광지를 귀엽게 담은 스티커가 부록으로 포함돼 있으며, 가이드북 표지 앞뒷면은 고흥의 주요 관광지로 디자인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트래블 다이어리, 맛집 다이어리 등 여행객이 직접 여행코스와 맛집 투어를 계획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돼, 더욱 재미있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게 했다.

관광 가이드북 수령을 원하는 누구나 군청 관광정책실로 방문하거나 담당자에게 등기 발송을 요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고흥관광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고흥군은 이 가이드북을 관광시설, 관광안내소, 휴게소 등에 상시 비치해 고흥군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많은 관광객이 편리하게 고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여행자들이 더 편리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