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아동 물놀이장, 이달 27일 개장
2024-07-24 16:05
향토회관 야외무대 광장서 11일 동안 무료로 운영
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물놀이장은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이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단순한 물놀이 공간을 넘어 여름 축제 장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물놀이장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에어 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그늘막 쉼터,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운영 기간은 이달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11일간이며, 수질 관리를 위해 월요일과 목요일은 휴장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특히 지난해 행사 당시 제기된 강한 햇빛과 더위 문제를 고려해 올해는 향토회관 야외무대에 대규모 그늘막 시설을 설치해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군은 운영 기간 동안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물놀이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할 계획이다.
최영일 군수는 “더운 여름, 멀리 가지 않고도 가족과 함께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시설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군민사회교육 수강생 모집
개설과목은 △생활양재 △광목자수 △기타교실 △도자기 공예 △미술 아카데미 △노래교실 △댄스스포츠(초·중급) △서예교실 △사군자 △웰빙댄스(차차차댄스) △라인댄스(에어로빅) 등 11개 과목이다.
군은 이달 30일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밖에 군은 연말에는 한 해 동안 교육으로 갈고 닦은 수강생의 작품을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