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대전 중구청에 협업툴 '비즈웍스 프로' 제공

2024-07-24 09:28

KT클라우드는 대전 중구청에 올인원 업무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KT클라우드]

KT클라우드는 대전 중구청에 올인원 업무 협업 서비스 '비즈웍스 프로'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KT클라우드 측은 이를 통해 중구청에서만이 아니라 외부 협력 업체와도 유연하게 소통·협업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앞서 중구청은 정부 정책에 맞춰 업무 시스템의 디지털전환(DX)를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연구원(NIA)가 주관하는 '공공용 민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이용지원 기관 공모사업'을 지원했다. 최종 승인된 후 비즈웍스 프로를 도입한 것이다.

비즈웍스 프로는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를 획득해 보안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메신저·화상회의·드라이브·웹 오피스 등 주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KT클라우드는 약 40인 규모 공공 기관에 서비스를 적용한 결과 문서 작성에 소모되는 시간이 평균 2시간30분 줄었고 실시간 화상회의를 통해 평균 3시간의 출장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남충범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KT클라우드는 공공 디지털 혁신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했고 앞으로도 공공 기관이 필요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