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그룹, 라오스에 R&D센터 개소
2024-07-22 14:36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은 라오스 현지 로고스 외국대학교와 함께 부설협력연구소를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힘찬 첫 발을 내딛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 설립은 올해 들어 자체 보유한 데이터,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정보기술(IT)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컴패니온은 라오스에서 IT기반의 대학으로 급부상중인 로고스 대학 내 라오스 현지의 IT역량 확보 및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인공지능기술 분야를 포함한 IT기술 전반에 걸쳐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구체적으로 △AI 스테이션(AI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 관리부터 전반적인 AI의 기본 틀), △AI 이노베이션(젠AI 등과 같은 AI의 요소기술) △AI 아카데미(연구 분야를 활용한 교육 컨텐츠 및 교육 제공방법) 등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유컴패니온이 IT신기술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최근 설립한 자회사 유런업이 담당하게 된다.
유런업은 유컴패니언그룹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올해 5월에 설립된 첫번째 자회사로 기업간거래(B2B)사업을 위한 다양한 기업간 협업 뿐 아니라 B2C 시장 공략을 위한 자체 솔루션 또한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