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 및 도박 캠페인
2024-07-18 13:41
16일 비슬고등학교, 등교 청소년 대상
대구광역시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달성경찰서, 비슬고 또래상담 동아리와 함께 지난 7월 16일, 비슬고등학교에서 등교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 및 도박 예방 또래상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래상담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이들이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지지와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또래상담 캠페인은 청소년폭력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최근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청소년이 쉽게 온라인 도박에 빠져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며 이에 대한 예방 활동도 함께 하였다.
비슬고 또래상담 동아리 청소년들처럼 훈련받은 또래 상담자들은 교내에서 청소년폭력이나 대인관계 어려움 등을 호소하는 친구들을 위해 상담 활동을 하고 공감·배려 문화를 형성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래상담자 양성 교육 외에도 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지원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위기청소년 긴급 구조 및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달성군 관내 청소년들의 강점 및 역량을 키우고 그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