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민선8기 2주년 맞아 개관 앞둔 주요사업장 점검

2024-07-03 08:03

하은호 군포시장[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지난 1일 민선8기 취임 2주년을 맞아 하반기 개관을 앞둔 주요 사업장 4개소를 찾아 개관 준비사항을 꼼꼼히 점검했다.

하 시장은 내달 개관을 목표로 내부 시설을 정비중인 청년공간 플라잉(청플)을 방문해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층별 시설을 살펴봤다.

하 시장은 청플이 지역 청년들의 활동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개관 준비를 철저히 하고 접근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대책 마련과 개관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했다.

또 군포1동 원도심지역 재생을 위해 조성 중인 상생드림플라자의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상생드림플라자는 오는 10월 완공 예정으로 현재 공정률은 68%이다. 

하 시장은 건설관계자를 만나 격려하고 "공정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우선돼야 한다"며 폭염과 폭우 피해 예방 등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송부동 지역에 조성된 송부종합사회복지관과 송정복합체육센터도 찾아 시설운영 관계자들과 함께 둘러보고 운영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두 시설은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도출된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 개선점을 보완하고 내부시설을 정비, 오는 9월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하은호 시장은 “시설물의 완공은 사업의 끝이 아닌 시작으로 어떻게 운영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며 “시설물의 안전 등을 꼼꼼히 점검하고 세심하게 운영 계획을 수립, 개관과 동시에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