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협, 제30회 기술경영인 하계포럼 개최… "회복을 넘어 미래로!"
2024-07-01 09:56
3~6일 제주 롯데호텔서 개최… 500여 명 참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회복을 넘어 미래로"를 주제로 '제30회 기술경영인 하계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30회를 맞은 '기술경영인 하계포럼'은 기업연구소를 보유하고 R&D에 매진하는 기술혁신 기업의 임직원 및 가족 500명이 참석해 기술혁신의 의지를 다지고 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기술경영인 행사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의 돌파구를 찾자는 기술혁신 기업들의 의지를 담아, '회복을 넘어 미래로!'를 주제로 정해 국내외 혁신 환경 변화, 새로운 기술 동향 등을 다루고 기업의 규모와 업종을 뛰어넘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포럼 첫날 기조강연은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이 맡아 '미래의 기원'을 주제로, 과학과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고 청중과 함께 다가올 미래에 대해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부터 시작되는 경영‧Tech 분야 강좌에서는 주영창 서울대학교 교수가 '기술패권 시대의 과학기술 혁신'을 주제로 정부와 기업의 기술 혁신 전략을 소개하며, 이승윤 건국대학교 교수는 AI와 메타버스 등 혁신 기술이 도입된 오프라인 공간의 진화 방향과 기업의 활용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셋째 날에는 남 대표가 '딥러닝의 현재 그리고 인공지능의 미래'를 주제로 AI 핵심 이슈에 대해 다루며, 공 대표는 로봇 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산업의 로보틱스 활용법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문‧문화‧가족 강좌도 진행된다. 유튜브 삼프로TV '김시덕 박사의 도시야사'를 진행하는 김시덕 박사는 한국 도시의 특징과 미래에 대해, 이 대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문화 산업의 혁신적인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