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4 교사성장콘서트' 개최
2024-06-28 13:03
교실혁명 이끄는 교사 챙김 프로젝트
제52회 강원도 교직원테니스대회 개최
제52회 강원도 교직원테니스대회 개최
2024 교사성장콘서트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교육트렌드 이해 및 수업 사례 나눔으로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발적 수업 개선 분위기 조성 및 함께 연구하는 학교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육 구성원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된 행사이다.
이번 콘서트는 ‘생성형 AI 활용 수업 사례’, ‘IB 수업 설계 및 평가 사례’ 나눔을 통한 수업챙김과 ‘클래식 공연’, ‘팝페라 가수와 함께하는 교사 성장 마음챙김 콘서트’라는 마음챙김의 두 개 주제로 운영된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실혁명을 이끄는 교사들에게는 수업 전문성뿐만 아니라 수업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가짐 또한 중요하다”라며 “이번 콘서트에 참가한 많은 분이 수업과 마음 챙김을 통해 자발적 수업 개선과 함께 연구하는 학교 문화 활성화를 이끄는 핵심적인 주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제52회 강원특별자치도 교직원테니스대회 개최
이번 대회에는 기관장조 10명을 포함해 14개 조 총 350명의 교직원 및 퇴직 교직원이 참가 신청했다. 이는 지난해 제51회 대회보다 114명의 교직원이 더 많은 숫자이다.
대회 첫날인 29일에는 18개 실외코트와 4개 실내코트에서 예선 리그전과 본선 1, 2회전 일부 경기가 치러지며 30일에는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1세트 매치 원-듀스 노애드 방식이며 5:5 타이브레이크를 적용한다. 기관 간 원활한 소통 및 테니스 종목 활성화를 위해 도 테니스협회와 춘천시 테니스협회 관계자 또한 유관기관장 부문에 출전한다.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교직원 테니스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교직원 간의 소통과 화합, 건강 증진,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교직원들의 건강한 에너지가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강원교육이 더 활짝 피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