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열풍, 이번엔 만두다"...CJ제일제당 '비비고 찐만두', 美방송·SNS서 인기

2024-06-28 09:52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찐만두'가 한국을 넘어 미국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28일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지상파 ABC채널의 간판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 소개됐다고 밝혔다.

유명 방송인 지미 키멜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 전날 제품 홍보 코너를 통해 비비고 찐만두를 다뤘다. 지미 키멜의 조수인 기예르모 로드리게즈가 비비고송에 맞춰 춤을 추면서 만두를 먹는 모습은 콩트 형식으로 연출됐다. 방송 후 게시된 유튜브 영상에는 '비비고 만두를 정말 좋아한다'는 등의 시청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찐만두가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데 이어 지상파 방송에도 등장하면서 대중적인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찐만두는 최근 영상 SNS 플랫폼 틱톡을 통해 미국 젊은 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틱톡에는 인플루언서와 사용자들이 간장, 스리라차, 할라페뇨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 조합으로 비비고 찐만두를 즐기는 영상들이 올라와 각각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비비고 만두 해시태그가 언급된 콘텐츠 조회 수는 2700만회에 달했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국 내 비비고 만두의 인기를 이어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 달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 옥외 광고를 설치해 두 달간 비비고의 새 로고와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박상욱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담당은 "미국 대표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며 비비고 만두가 더 대중적인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