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원 광주 금남로 개원 "K-디지털시대 선도"
2024-06-27 17:00
스마트인재개발원 AI캠퍼스 총괄...정부 지원 위탁 교육
재단법인 스마트인재원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 광주빌딩에 입주하고 개원식을 가졌다.
스마트인재원은 스마트인재개발원과 AI캠퍼스를 총괄하는 기관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K-디지털 핵심실무인재양성과 강사양성·파견업무를 하고 있다.
스마트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K-Digital Training프로그램과 데이터 비즈니스 분석가 과정 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안도걸 국회의원을 비롯해 광주 동구청 배복환 부청장, 김재식 동구의회의장, 박미정·홍기월 시의원, 채종환 광주시 AI반도체과장, 안상범 광주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본부장, 고병곤 광주고용복지센터 소장, 배상현 조선대학교 장황남 정보통신박물관장 등 50여명의 행정, 기관관계자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안도걸의원은 AI중심도시 생태계 조성의 중요한 부분인 디지털인력양성에 노력하고 있는 차준섭 이사장과 반수경 원장, 스마트인재개발원 임직원,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스마트인재원 산하 교육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과 AI캠퍼스 가 입주한 8층 규모 광주빌딩에는 국비취업교육을 받는 수강생 230여 명과 임직원·강사진 70여 명 등 모두 300여 명이 수업하고 일하게 된다.
또 LG전자DX스쿨도 입주해 충장로와 금남로 등 광주 원도심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