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제24회 부산시민 독후감 공모

2024-06-27 16:34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7~9월 접수

참가 희망자는 31개 부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도서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2024년 제24회 부산시민 독후감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부산 지역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범시민 분야와 원북원부산 분야 등 두 개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범시민 분야는 지정도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원북원부산 독후감 분야는 올해 원북 선정도서인 ‘나를 찾아줘!’, ‘열다섯에 곰이라니’, ‘세탁비는 이야기로 받습니다, 산복빨래방’을 지정해 운영된다.

참가 희망자는 31개 부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도서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편 접수의 경우 마감일까지 신청서가 도서관에 도착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도서관 정보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독후감은 각 공공도서관의 예선 심사를 거친 후, 시민도서관에서 교육 및 문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선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6일에 열리며, 부산시교육감상, 부산시장상, 부산대학교총장상, 국회도서관장상, 언론사장상, 부산은행장상, 지역교육장상, 시민도서관장상 등 총 194명의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천정숙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공모가 부산시민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과 부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