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2024-06-24 10:00
- 제259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42개 부서 대상 진행

행감 강평 장면[사진=보령시의회]

충남 보령시의회는 지난 20일 집행부에 대한 강평을 끝으로 7일간 42개의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보령시의 현안사업과 예산 집행 등 행정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생산적인 감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감에서는 △기업과 연계한 워케이션 센터운영 △공공 예식장 운영 △보령시를 상징하는 해수욕장 랜드마크 조성 △관광객 통계 시스템 구축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한 남대천 마을 공유주방 활용 △머드굿즈 상품의 온라인 판매 △공공 자전거 무인 대여 시스템 지역화폐 결제 △GPS 및 드론을 활용한 산림 불법사항 단속 등의 정책제안이 이어지는 한편 △자원봉사센터의 이동 세탁 서비스 △난임부부 검사비·수술비 지원 등은 좋은 시책으로 평가되어 의원들의 칭찬과 격려가 이어졌다.
 
추보라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이번 감사에서 확인된 사항과 정보를 향후 입법 활동과 예산 심사 등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하며 “집행부에서는 이번 감사에서 논의된 사항과 정책 제안이 시민을 위한 행정으로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업무에 적극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는 회기 마지막 날인 이달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채택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