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4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인사

2024-06-20 14:59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532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퇴직준비교육 등에 따른 상위직급 결원 승진과 신설 학교 및 기관 충원을 위한 전보 인사 등으로 이뤄졌다.

인천교육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국가 정책 수요 사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정기인사에는 5급 1명, 6급 54명, 7급 30명, 8급 8명 등 총 93명의 승진과 5급 이하 전보 216명 및 신규임용 3명이 반영됐다.

주요 인사 사항으로는 ◇5급 전보 △소통협력담당관 유주형 △소통협력담당관 구회준 △정책기획조정관 한정예 △감사관 이지선 △감사관 서상원 △교육재정과 전진영 △의회사무처 교육전문위원실 강주성 △학교·마을협력과 김수정 △총무과 양춘미 △노사협력과 전재홍 △학교설립과 최영미 △안전복지과 임대혁 △교육시설과 조영탁 △남부 복지재정과 김영규 △북부 학교운영지원과 정현옥 △북부 교육시설과 박시범 △서부 학교운영지원과 박은정 △서부 복지재정과 정의열 △서부 평생교육건강과 임선미 △계양도서관 박상일 △강화여고 안진아(승진) 등을 발령했다.
◆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거둔 공무원의 사기를 높이고, 공직사회에 적극 행정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왔으며 이번 하반기에는 1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달 28일까지 각급 기관의 추천과 시교육청 누리집 적극 행정 코너에서 시민 추천을 받아 공개검증 및 사전심사를 거친 후 8월 중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 포상금, 인사상 인센티브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발굴된 우수사례는 시민과 교직원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다양한 시각의 창의적인 우수사례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선발된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해 인천교육가족 모두에게 적극 행정 문화가 일상화되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