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의회, 제254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회의 개최

2024-06-19 17:27
상수도 사업, 하수도 사업, 수산자원센터 등 점검

삼척시의회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삼척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희창)는 6월 19일 제254회 삼척시의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7일차 회의를 개최하여 상수도사업소, 하수도사업소, 수산자원센터 등의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희창 위원장은 다자녀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되도록 상수도요금 감면 기준 완화를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위원은 탈모 완화에 효능이 있는 민물김에 대한 연구 및 상품화를 적극 추진하고, 민물김 서식지인 소한계곡 생태계를 관리할 것을 주문했다.
 
김재구 위원은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으로 각종 행위규제 등 제약을 받는 주민들을 위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광우 위원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예방을 위해 하수도 준설 등 하수도 일제정비사업을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권정복 위원은 도계유리게스트하우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위탁업체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위원은 대문어 어족자원 보호를 위하여 인공수정을 통한 대문어유생 방류체계를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위원은 수돗물 생산비용 절감을 통해 상수도 사용료 현실화를 이룰 수 있도록 유수율을 높이기 위한 상수도 현대화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