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글로벌 파트너와 '인니 직접투자 설명회' 개최

2024-06-18 15:45
7월 17일 여의도 신관서 설명회…주제 발표, 상담 등 진행

KB국민은행 신관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파트너사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1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신관 다목적홀에서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에 자회사 KB뱅크 인도네시아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인도네시아 투자부 등 글로벌 파트너와 공동 주최한다. 인도네시아 현지 법률·회계·세무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인도네시아 투자·진출 관련 다양한 주제 발표를 한다.
 
발표 주제는 총 여섯 가지다. △해외직접투자 신고·사후관리 프로세스(KB국민은행) △해외투자·진출 지원 사업과 동남아 주요 인수합병(M&A) 매물 소개(코트라) △인도네시아 투자 현황과 투자 관련 홍보(인도네시아 투자부) 등이다.
 
동시에 1대 1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사전 상담 신청을 완료한 고객은 전문가로부터 해외직접투자와 관련한 사항에 대해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설명회 참가와 상담 신청은 다음 달 5일까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글로벌 기업의 생산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국가”라며 “인도네시아 직접투자와 관련해 실질적인 정보와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이번 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