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 주목...독점 상권에 교통 인프라 갖췄다

2024-06-19 09:00

힐스테이트 초월역 투시도 [사진=힐스테이트]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가 입찰을 앞두고 독점 상권 형성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상가는 1097세대의 주거 단지를 고정 수요로 확보하는 독점적 위치에 있다. 이로 인해 상업적 가치가 높고 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된다. 상가는 총 18호실로 구성됐으며 각 상가는 33~72㎡의 다양한 크기로 이뤄졌다. 이는 생활밀착형 업종의 입점을 가능하게 해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든 상가는 1층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고객 유입과 상업 활동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는 상업적 공간을 넘어 지역 경제 및 커뮤니티의 중심지로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주목 받는다. 초월읍 대표적인 신흥 상권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 지역의 경제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생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는 지역 내에서 유일하게 큰 주거 인구를 바로 앞에 두고 있는 독점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상업 공간을 넘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지역 커뮤니티와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중심지로 발전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의 교통 접근성은 상권의 상업적 가치를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요소다. 경강선 초월역과 바로 연결돼, 서울은 물론 경기 남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광주원주고속도로와 제2순환고속도로까지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초월역 단지 내 상가’는 오는 7월 중 입찰 예정이다. 지역 상권 활성화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