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 위해 노력할 것"
2024-06-14 13:51
여주시, 전국 최초 드론 활용 말벌 퇴치기술 현장 시연회 개최
가남읍 주민자치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가남읍 주민자치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현장 시연회는 농업 기술 혁신과 양봉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고, 아울러 여주시는 양봉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경기 여주시는 최근 급증하는 말벌 피해를 효과적으로 방제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말벌 퇴치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가 공동 주최했으며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여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해 경기도 양봉연구회 및 여주시 양봉 농가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드론에 장착된 특수 장비를 통해 말벌집을 타공해 살충제를 분사해 즉각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날 현장 시연을 위해 여주시농업기술센터 내 나무 상단부에 가상의 말벌집을 매달아 놓고 드론을 날려 공중에서 레이저로 타공 한 후 살충제를 분사 했고, 드론을 이용해 과수에 농약을 특정 범위만 기술적으로 살포하는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 가남읍 주민자치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여주시에서 제작한 ‘여주시 6.25참전 호국영웅 기획영상’을 상영하고 시정 안내와 홍보사항으로 ‘친절로 다함께 더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여주 똑버스(DRT) 운행, 여주시정소식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오학동 남한강 둔치 시민공원 조성 공원 명칭 공모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현재 추진중인 행복나눔센터(태평문화공원) 광장 진입로 구간 확장과 인도 설치 건의 △현진· 동남아파트 아파트 진출입로 문제 △가남읍 단체들의 회의 개최를 위한 다목적체육센터 2층 공간활용 요청 △ 가남읍 구)복지회관의 홀 개선 등 8건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충우 시장은 “현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의견을 청취해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것이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가남읍 주민자치회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각 읍면동별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아파트 주민간담회, 주요 관심사업 현장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