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위·KBS N,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6-14 09:24
지역 인문자원 활용한 인문 다큐 제작 지원 사업 협력
인문다큐 영상 공모전 선정작 영화제 개최·KBS N 통한 방송 송출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이강덕 KBS N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예술가의집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이하 예술위)는 KBS N(대표 이강덕·이하 KBS N)과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예술가의집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전했다.
 
예술위는 지역 고유의 인문 자원을 활용해 영상으로 제작하고 그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023년부터 인문다큐멘터리 제작 공모전(영화제)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두 기관은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영화제)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그동안은 영화제를 통해 국민들에게 선보였던 작품들이 올해부터는 영화제는 물론 KBS N을 통해서도 함께 송출돼, 보다 많은 국민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술위 관계자는 “인문정신문화진흥 전담기관인 예술위와 미디어 전문기업인 KBS N과의 업무협력은 인문다큐 영상 공모전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을 통해 우리의 인문자원을 영상화하고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2회 인문 다큐 영상 공모전은 6월 중 개시할 예정으로, 총 20건을 선정하고 작품 제작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